애플, 애플 실리콘 탑재 '프로 디스플레이 XDR' 후속 모델 개발 중
애플이 애플 실리콘 칩이 탑재된 여러대의 신형 디스플레이를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8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은 블룸버그통신 마크 거먼의 최신 파워 온 뉴스레터를 인용해 "애플이 프로 디스플레이 XDR 후속 모델을 포함해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복수의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현재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와 프로 디스플레이 XDR 등 2종의 모니터를 판매하고 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올해 초 1599달러에 출시됐으며 프로 디스플레이 XDR은 2019년에 출시됐으며 가격은 4999달러부터 시작된다.
이중 프로 디스플레이 XDR 후속 모델은 애플 실리콘 기반 맥 프로와 조합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거먼은 "프로 디스플레이 XDR 후속 모델이 신형 맥 프로 이후까지 출시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 "신형 디스플레이 각각에 애플 실리콘 칩이 내장된다면 연결된 PC의 리소스에 덜 의존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애플은 7K 해상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로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7K 디스플레이는 32인치 화면에서 245PPI 픽셀 밀도를 갖거나 프로 디스플레이 XDR과 동일한 218PPI를 유지하면서도 더 큰 36인치 패널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