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기 iOS 17…안정성·효율성 개선에 초점
애플이 올해 6월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공개할 차기 모바일 운영체제 'iOS 17'에 대한 최신 정보가 전해졌다.
팁스터 리크스애플프로는 "'Dawn'이라는 코드명으로 개발되고 있는 iOS 17에서는 시각적 변화보다 안정성과 효율성에 더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주장했다.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은 없지만 ▲메일 앱 ▲뮤직 앱 ▲피트니스 ▲월렛 ▲홈(Home) 앱 ▲Find My 앱 등이 일부 변경될 것으로 팁스터는 내다봤다. 또, 애플이 출시할 AR/VR 헤드셋을 지원하는 새로운 앱도 제공된다.
이밖에 iOS 17 코드에는 차기 아이폰15 시리즈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는 몇 가지 정보도 확인된다. 소식통에 따르면 아이폰15 시리즈 4개 모델은 모두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USB-C 포트를 제공한다.
단, 상위 프로 모델 2종만 USB 3.2 기술과 유사한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또, 소식통은 아이폰15 프로 맥스(또는 울트라) 모델의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가 보다 개선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아이폰15 프로 맥스 모델에 잠망경 카메라 등 더 나은 카메라 사양이 제공될 것임을 시사한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모델에 티타늄 빌드가 독점 제공될 가능성도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