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속도 빨라진다.. 메모리 세이버 모드 공식 출시
출처:나인투파이브구글
구글이 작년 12월 발표한 ▲크롬 메모리 세이버 ▲크롬 에너지 세이버 기능이 '크롬 110' 안정 버전에서 모든 사용자에게 순차적으로 제공되고 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크롬 메모리 세이버 기능은 PC의 다른 페이지와 앱에 더 많은 리소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동으로 비활성 탭에서 메모리를 확보한다. 이에 따라 활성 탭과 기타 앱에 더 많은 컴퓨터 리소스가 제공되고 크롬의 빠른 속도가 유지된다. 비활성 탭으로 돌아가면 탭이 자동으로 다시 활성화된다.
구글은 "메모리 세이버 기능을 통해 크롬이 메모리를 최대 30% 적게 사용하며 활성 비디오 및 게임 탭을 원활하게 실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크롬 에너지 세이버 기능은 크롬의 백그라운드 활동과 시각 효과(부드러운 스크롤 및 비디오 프레임 속도 등)를 제한하여 배터리를 절약해준다. ▲배터리가 20% 이하일 때만 켜기 ▲내 PC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 켜기 등의 옵션도 제공한다.
▲크롬 메모리 세이버 ▲크롬 에너지 세이버 기능은 맥(Mac), 윈도우 및 크롬북에 설치된 크롬 110 안정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직 기능을 받지 못했다면 다음 플래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chrome://flags/#battery-saver-mode-available
chrome://flags/#high-efficiency-mode-available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