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에 'XBOX PC 게임' 추가 된다, 10년간 서비스 합의

 

gfn_xb.jpg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인 지포스 나우에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PC 게임 라이브러리가 추가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엔비디아는 이 같은 사실을 발표하고 향후 10년간 서비스 제공에 합의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Call of Duty 시리즈를 포함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모든 타이틀을 지포스 나우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되며 새롭게 출시 되는 런칭 타이틀도 몇 주 안에 지포스 나우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지포스 나우에 개방한 XBOX PC 게임 라이브러리는 게임 패스를 적용할 수 없어 이미 서비스 중인 다른 타이틀 처럼 개별 구매가 필요한 것으로 전해졌다. XBOX PC 게임 라이브러리라면 당연히 게임 패스를 기대했을텐데 실망스러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엔비디아 입장에선 더 많은 타이틀을 서비스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이런 합의를 도출한 것으로 판단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PC 게임 라이브러리 제공에 대한 댓가로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에 필요한 엔비디아의 공개 지지를 이끌어 냈다는 점에 만족하고 있으며 닌텐도와도 Call of Duty 시리즈를 10년간 출시하는 조건으로 지지 선언을 이끌어 낸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