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온라인 스페셜' 23대 한정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토마스 클라인)가 창립 20주년 온라인 스페셜 6월 모델로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온라인 스페셜’(Mercedes-AMG SL 63 4MATIC+ Online Special)을 23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럭셔리 로드스터 SL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SL’은 고성능 브랜드 AMG가 독자 개발한 첫 SL 모델로, 로드스터의 아이콘 SL만이 가진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AMG SL은 전설의 로드스터 300 SL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와 AMG 고유의 스포티함을 결합했다. 긴 휠 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날렵하게 경사진 전면 유리로 SL특유의 비율과 디테일을 완성하는 한편, 인테리어에서는 아날로그와 최첨단 디지털 요소가 결합된 ‘하이퍼아날로그(hyperanalogue)’를 구현한다.
이번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온라인 스페셜’ 모델은 특별한 컬러 사양을 적용해 SL의 매력을 극대화한 ▲‘서머 브리즈(Summer Breeze)’와 ▲‘선샤인(Sunshine)’ 총 2종을 각각 14대, 9대 한정으로 6월 20일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Mercedes-Benz Store)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청아한 여름 하늘을 연상시키는 하이퍼 블루(Hyper Blue) 외장 컬러가 특징인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서머 브리즈’ 모델에는 바람처럼 부드럽게 감기는 마누팍투어 마키아토 베이지(MANUFAKTUR macchiato beige)와 티타늄 그레이(Titanium grey) 컬러의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돼 청량함을 선사한다.
‘메르세데스-AMG SL 63 4MAITC+ 선샤인’ 모델은 시선을 단숨에 잡아 끄는 비비드한 썬 옐로우(Sun Yellow) 외장 컬러에 레드페퍼(Red Pepper) 및 블랙(Black) 나파 가죽 시트 컬러 조합으로 강렬한 로드스터의 향기를 물씬 풍긴다.
이번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온라인 스페셜’에는 럭셔리한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모두 포함하는 동시에 AMG 특유의 강인한 인상을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이 내부에 적용됐다. 최상급 나파(Nappa)가죽과 더불어 센터콘솔의 AMG 카본 트림,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스포티함을 완성한다.
이 밖에도 최고출력 585 마력과 최대토크 81.5kg.m, 시속 315km의 최고속도,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6초 만에 도달하는 가속력 등 강력한 주행 성능을 보인다. 또한 AMG 퍼포먼스 4MATIC+(AMG Performance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rear-axle steering system) 등을 탑재해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AMG SL은 초기 SL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고유의 디테일에 AMG의 스포티함 및 역동적 주행 성능까지 더해져 국내 고객들에게 새로운 럭셔리 퍼포먼스의 상징으로 각인되고 있다"라며, “올여름, 청량미와 개성을 담은 온라인 스페셜 모델과 함께 AMG SL만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독보적 감성을 만끽하며 최상의 오픈탑 드라이빙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매월 20일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Mercedes-Benz Store)’를 통해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한정수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에서 예약금을 결제하면 차량을 계약할 수 있으며, 고객이 전국 64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전시장 중 한 곳을 지정하면 해당 전시장에서 출고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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