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개발자·테스터용 'iOS 17·아이패드OS 17' 최신 베타 공개

 

 29일(현지시간) 애플이 개발자 및 일반 테스터를 대상으로 ▲iOS 17 ▲아이패드OS 17 개발자 베타 8 및 퍼블릭 베타 6을 공개했다. 

이번 베타 버전에서 변경된 내용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지만,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일부 기능 개선과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을 것으로 예상된다.

iOS 17은 ▲전화 ▲페이스타임(FaceTime) ▲메시지에서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이 대폭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실시간 음성 메시지는 상대방이 남기는 음성 메시지를 실시간 전사문으로 보면서 발신자가 메시지를 남기는 동안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동통신사에서 스팸으로 분류한 전화는 실시간 음성 메시지로 표시되지 않고 곧바로 거절된다. FaceTime은 이제 음성 메시지와 영상 메시지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으면 나중에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남겨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메시지 기능은 새로운 이모티콘 스티커, 사진에서 대상만 분리해 만들 수 있는 라이브 스티커 등 완전히 새로워진 스티커 경험을 선사한다. 사용자는 라이브 스티커에 효과를 적용해 생동감을 더하고, 키보드의 새로운 보관함 기능은 사용자의 스티커를 한곳에 보관하여 사용자가 iOS 전반에 걸쳐 스티커를 한층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iOS 17은 생활을 기록할 수 있는 일기 앱, 아이폰을 내려 놓고 충전 중일 때에도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를 한눈에 편하게 볼 수 있는 '스탠바이'를 통한 새로운 경험도 선보인다.

이밖에 ▲건강 앱에 새로운 정신 건강 기능 추가 ▲오프라인 지도 추가 ▲에어태그는 가족 및 친구 등 최대 5명과 공유 지원 ▲애플 뮤직에 '공동 플레이리스트' 추가 ▲에어팟 라인업에 적응형 오디오, 개인 맞춤형, 대화 인지 기능 추가 ▲미리 알림에 장보기 추가 외에 기타 많은 기능들이 추가됐다.

애플은 다음달 12일 스페셜 이벤트에서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한 후 iOS 17 정식 버전을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