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美 국방부 협업, '갤럭시S23' 택틱컬 에디션 공개
20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미국 국방부와 협업해 개발한 ▲갤럭시S23 택틱컬 에디션(Tactical Edition)을 공개했다.
택틱컬 에디션은 일반 사용자가 아닌 군인을 대상으로 개발된 러기드 스마트폰이다. 갤럭시S23 택틱컬 에디션은 일반 버전과 사양은 동일하지만, 전술적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추가 기능들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IP68 등급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 국방부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도 통과해 극한의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야간 투시 모드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장갑을 낀 채로 휴대폰을 조작할 수 있는 자동 터치 감도도 제공한다.
갤럭시S23 택틱컬 에디션은 드론 피드 액세스 및 레이저 거리 측정기 정보를 포함한 전술 무선 및 임무 장치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제품군과 특수 제작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으며 LTE 무선, CBRS, Bluetooth 및 Wi-Fi를 포함한 기존 셀룰러 기능도 모두 지원한다.
또한 전술 통신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테더링할 수 있으며 LTE 및 e-911을 비활성화하여 하드웨어 수준에서 모든 무선 주파수 방송(GPS 포함)을 음소거하는 스텔스 모드도 지원한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3 기반 원UI 5.1 버전으로 실행되며 칩부터 내장된 방어 등급 플랫폼인 삼성 녹스(Samsung Knox)를 통해 강력한 데이터 보호 및 암호화를 보장한다. 이밖에 스마트폰의 전원이 꺼진 경우에도 2단계 암호화를 제공하여 기밀 데이터를 보호하는 Knox DualDAR(Dual Data at Rest)도 지원한다.
갤럭시S23 택틱컬 에디션은 미국 국방부에 납품되는 제품이므로 일반 사용자는 구매할 수 없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