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닌텐도 스위치2' 디자인 바뀔까? 새로운 특허 공개

 

 

출처:게임랜트

닌텐도가 개발 중인 차기 스위치2의 디자인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17일(현지시간) 해외 게임 매체 게임랜트는 닌텐도가 출원한 새로운 특허를 소개했다. 닌텐도 특허는 2020년 말 출원됐으며 올해 10월 공개됐다.

닌텐도가 출원한 특허에는 오리지널 스위치와 다른 새로운 콘솔의 모습을 보여주는 네 가지 그림이 포함되어 있다. 가장 큰 차이점은 특허 속 콘솔이 조이콘(Joy-Con)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화면 왼쪽에 조이스틱이 있으며 오른쪽 4개의 페이스 버튼, 콘솔 상단 2개의 숄더 버튼이 제공된다. 기기 하단에는 콘솔 USB 포트, 스피커, 스크린샷 캡처 및 게임 플레이 녹화용 버튼을 비롯해 홈 버튼도 위치하고 있다.

상단은 오리지널 스위치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 위치는 변경됐다. 매체는 "이 특허가 정말로 닌텐도 차기 콘솔과 관련이 있다면, 게임 플레이를 위한 버튼은 6개와 조이스틱은 1개뿐이라는 사실이 아마도 가장 큰 화두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차기 스위치2는 2024년 출시가 예상되며 표준 카트리지 기반 콘솔과 디지털 전용 버전 등 2개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 디지털 버전은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을 수 있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출처:게임랜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