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입체음향·고품질 음원 제작 특화 헤드폰 ‘HD 490 PRO’ 출시... “최신 음향 제작 트렌드 반영!”

 

젠하이저의 레퍼런스 스튜디오 헤드폰 신제품 'HD 490 PRO' 모습 | 제공 - 젠하이저

젠하이저의 레퍼런스 스튜디오 헤드폰 신제품 'HD 490 PRO' 모습 | 제공 - 젠하이저

젠하이저가 오디오 프로듀싱, 믹싱, 마스터링 등에 특화된 성능을 자랑하는 레퍼런스 스튜디오 헤드폰 신제품 ‘HD 490 PRO’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HD 490 PRO는 오픈형 프레임을 바탕으로 고조파에 따른 파형 왜곡을 최소화했으며, 동시에 공진까지 절감해 스튜디오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사실적 사운드를 출력한다. 동시에 드라이버 내부로는 특수 제작한 실린더를 탑재, 오픈형 헤드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저음 손실을 최소화하고 음압을 효율적으로 제어해 베이스의 선명도를 향상한다.

또한, HD 490 PRO는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명확한 주파수 응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의 드라이버 시스템은 첨단 네오디뮴 자석으로 강력한 자성을 나타내며, 이로써 오디오 신호를 빠르게 출력하고 원음에 충실한 역동적 사운드를 재생한다. 이러한 특성으로 전문가 수준의 입체음향 제작에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 이어컵 내부에는 기울어진 형태로 특수 설계된 트랜스듀서를 배치, 스튜디오에 설치된 모니터 스피커와 흡사한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

HD 490 PRO는 수제 제작을 거쳐 전반적인 품질과 내구성을 높였다. 동시에 케이블은 특허받은 코일이 적용되어 선이 다른 물체와 접촉할 때 발생하는 마이크로포닉스 현상도 최소화했고, 좌우 탈착을 지원해 작업 자유도 상승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HD 490 PRO는 지구환경의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는 제품으로서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획득한 패키징을 사용하며, 벨벳 및 천 소재의 이어패드는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젠하이저 관계자는 “현대의 음악은 컴퓨팅 성능의 향상과 복잡한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발전해 10년~20년 전의 장비로 악기 각각의 소리와 음성을 듣는 데엔 한계가 있을 수 있다”라며, “반면 HD 490 PRO는 최신 음향 제작 트렌드를 반영해 개별 믹스의 복잡성을 훌륭하게 처리하며, 고품질 음원 제작에 요구되는 중립성과 명확성을 제공한다.”라고 부연했다.

한편, 젠하이저의 HD 490 PRO 시리즈는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로 출시된다. 플러스 모델의 패키징에는 3m 케이블과 헤드폰 케이스, 여분의 헤드밴드 패드가 포함된다. 또, 젠하이저는 HD 490 PRO와 함께 공간 오디오 기술로 이상적인 스테레오 믹싱 환경을 구축하도록 하는 디어 VR 믹스-SE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도 일괄 제공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