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7.4 최신 베타, 신형 아이패드 가로형 페이스ID 카메라 지원 암시

 

 애플이 개발자를 대상으로 출시한 iOS 17.4 최신 베타 버전에서 곧 출시될 예정인 신형 아이패드 프로의 가로형 페이스ID 카메라 지원을 암시하는 레퍼런스가 발견됐다고 외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재 페이스ID가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가 가로 모드일 때 화면 옆에 배치된다. 그러나, iOS 17.4 베타 시스템 파일에서 발견된 코드에 따르면 애플은 가로 모드에서도 상단에 트투뎁스 카메라가 배치된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iOS 초기 설정 프로세스도 변경된다. 새로운 시스템 문자열은 ▲당신을 인식하는 방법을 배우려면 페이스ID가 가로 모드에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ID를 설정하는 동안 아이패드는 화면 상단에 카메라가 있는 가로 방향이어야 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페이스ID는 세로 및 가로 모드에서 작동합니다 등의 다른 설명이 표시된다.

현재 10세대 아이패드는 유일하게 가로 모드를 지원하는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지만 페이스ID가 아닌 터치ID를 지원한다. 따라서, 이번에 iOS 17.4 베타 버전에서 발견된 레퍼런스는 곧 출시될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관련됐을 가능성이 높다.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올 3월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OLED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아이패드 에어 등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