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8 탑재 '아이폰16'…아이폰 최초 RCS 메시지 지원
애플이 개발 중인 차기 iOS 18 버전은 애플 iOS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복수의 외신이 블룸버그통신을 인용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룸버그통신 마크 거먼은 iOS 18에서 예상되는 변경 사항에 대해 "업그레이드된 시리(Siri)와 연결될 인공지능(AI) 통합이 올해 헤드라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크리스탈(Crystal)이라는 코드명으로 iOS 18 버전을 개발 중이다. AI에 초점을 맞춘 iOS 18에서 애플은 AI를 심층적으로 구현하는 방식으로 시리를 개선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거먼은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하여 시리 및 메시지 앱의 질문 및 답변 기능과 자동 문장 완성 기능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며 "애플이 애플 뮤직, 페이지, 키노트 및 X코드를 포함한 자사 플랫폼의 다른 앱에도 생성형 AI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iOS 18에서는 RCS 메시지도 지원한다. 작년 11월 애플은 2024년 하반기 아이폰 메시지 앱에서 크로스 플랫폼 메시징 표준 RCS를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애플은 아직까지 자체 iOS 생태계에서만 사용 가능한 '아이메시지'를 제공하고 있지만 내년에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간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메시지 기능이 제공된다.
RCS는 데이터 기반의 차세대 메신저형 서비스다. 기존 단문 메시지(SMS)와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MMS)에 그룹채팅 기능 등 다양한 고급 메시징 기능을 제공한다.
iOS 18은 6월 열리는 WWDC 2024에서 공식 발표된 후 9월 출시되는 아이폰16 시리즈에 탑재될 예정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