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연말에 XBOX 하드웨어 업데이트 예고, 최대의 기술 도약 언급
지난 새벽에 공개된 XBOX 공식 팟캐스트의 논의에서 XBOX 차세대 콘솔에 대한 짤막한 소식을 전달 받을 수 있었다.
이제 출시된지 3년차가 넘어가는 XBOX 시리즈 X/S의 다음세대가 될 제품은, XBOX 사장인 사라 본드의 언급에 따르면 올해 연말에 그 해답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녀는 현재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다며, 홀리데이시즌, 연말에 하드웨어와 관련하여 공유할 흥미로운 내용이 몇가지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차세대 로드맵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현재 집중하고 있는 것은 세대간의 하드웨어에서 가장 큰 기술적 도약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언급에 맞춰, 작년에 유출된 코드명, 브루클린(Brooklin) 프로젝트 뉴스가 다시금 주목 받고 있으며,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원통형으로 변경됐던 XBOX 시리즈 X, 새로운 기능이 적용된 컨트롤러, 향상된 성능의 XBOX 시리즈 S의 이야기가 있었다. 2TB의 스토리지 및 WIFI 6E를 지원하는 등 최신 스펙이 포함될 것이라는 루머가 돈바 있다.
이외에도, 최근 필 스펜서는 XBOX 핸드헬드 기기를 원한다는 SNS 게시글에 대해 관심을 표현하기도 하며, 일부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최신 UMPC 게임기들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기도 하는등,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향후 XBOX에서 공식적인 핸드헬드 기기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