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SS3 대신 FSR3 사용, 엔비디아 전용 MOD로 프레임 75% 증가
AMD가 FSR3 소스 코드를 공개하자 이를 활용한 MOD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정 GPU나 하드웨어를 구분하지 않고 프레임 생성 기술로 기존 그래픽카드 성능을 보완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DLSS3가 없는 엔비디아 RTX 20/30 시리즈 사용자에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었는데 이와 관련한 테스트 영상이 디지탈 파운드리 채널에 올라왔다.
디지탈 파운드리에 따르면 엔비디아 RTX 20/30 시리즈 사용자들도 DLSS3를 대신해 FSR3를 사용하면 최대 75%까지 프레임이 증가한다고 한다.
여기에 필요한 재료는 DLL 파일 3개이며 이 파일을 게임에 설치하면 게임에서 DLSS3 지원 그래픽카드로 인식하게 만들고 실제 프레임 생성은 DLSS3가 아닌 FSR3가 대신하는 방식이다.
디지탈 파운드리는 사이버펑크2077과 스파이더-맨:마일즈 모랄레스 등 DLSS3를 지원하는 여러 최신 AAA 타이틀에서 MOD를 실험했고 RT 오버드라이브가 활성화 된 사이버펑크2077의 경우 1440p 조건에서 프레임이 67%나 향상된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단, 정식 지원이 아닌 MOD를 활용한 트릭의 일부라서 일부 게임에선 HUD 같은 요소나 머리카락, 그림자 등이 깜박이는 현상을 피할 수 없던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