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8 탑재 '아이폰16'…사용자 맞춤형 홈 화면 강화

 

애플의 차기 iOS 18 운영체제(OS)가 최초 탑재된 아이폰16 시리즈에서는 더욱 강화된 사용자 맞춤형 홈 화면이 제공될 것이라고 외신이 블룸버그 마크 거먼의 최신 파워 온 뉴스레터를 인용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2020년 출시된 iOS 14에서 아이폰 사용자에게 홈 화면에 안드로이드 스타일 앱 위젯을 배치할 수 있는 기능을 처음 제공했으며 2022년 iOS 16에서는 잠금 화면 위젯 추가 기능을 포함해 사용자 맞춤형 잠금 화면을 추가했다. 거먼은 최신 보고서에서 "애플이 iOS 18에서 휴대폰 홈 화면 사용자 맞춤 기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6월 열리는 WWDC 2024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iOS 18을 공개할 예정이다. 애플이 크리스탈(Crystal)이라는 코드명으로 개발 중인 iOS 18은 iOS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시리(Siri)와 생성형 인공지능(AI) 통합이 핵심으로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하여 시리 및 메시지 앱의 질문 및 답변 기능과 자동 문장 완성 기능이 크게 향상되고 다양한 앱에 생성형 AI 기능이 통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iOS 18에서는 RCS 메시지를 지원하며 에어팟 프로를 위한 새로운 '보청기 모드'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