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15 베타 버전 공개.. 새로운 기능은?
11일(현지시간) 구글이 일반 사용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15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베타 버전은 개발자 뿐만 아니라 지원하는 픽셀 기기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설치할 수 있다.
첫 번째 베타 버전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으로는 셀룰러 네트워크 보안 페이지 두 개의 토글이 제공된다. 첫 번째 토글은 암호화 부족으로 인해 셀룰러 네트워크가 안전하지 않은 경우 알림을 보내며 두 번째 토글에서는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이동통신사에서 암호화를 사용해야 한다. 이 기능을 켜면 일부 서비스에 액세스하지 못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15에서 상단 표시줄과 하단 표시줄을 투명하게 만들어 사용 중인 앱을 전체 디스플레이에 걸쳐 늘려주는 '엣지 투 엣지 앱' 기능이 추가됐으며 앱 보관 기능이 개선됐고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월렛 앱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OS 레벨 암호화를 적용해 연락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밖에 지문을 등록할 수 있는 앱이 제공되며 악성 앱에 대한 추가 보호 기능도 추가됐다. 많은 사용자들이 원했던 잠금 화면 위젯도 제공한다. 단, 잠금 화면 위젯 기능은 현재 태블릿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안드로이드 15 베타 버전은 픽셀 6 시리즈, 픽셀 7 시리즈, 픽셀 8 시리즈, 픽셀 태블릿, 픽셀 폴드 제품에서만 설치할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