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신형 '네스트 오디오·허브 맥스' 5월 출시하나
구글, 신형 '네스트 오디오·허브 맥스' 5월 출시하나
네스트 허브 맥스
구글이 ▲신형 네스트 오디오 ▲신형 네스트 허브 맥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정황이 포착됐다.
24일(현지시간) 해외 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온 구글 홈 앱 최신 버전(3.16)에서 2019년 모델과 함께 코드에서 신형 '네스트 허브 맥스'와 관련된 정보가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코드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신형 네스트 허부는 오리지널 모델과 동일한 안드로이드가 아닌 독자적인 OS를 탑재한 것으로 확인된다. 구글은 2세대 네스트 허브를 출시했을 때 내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 함께 수면 품질을 모니터링하는 Soli 센서를 탑재한 바 있다.
매체는 "2세대 네스트 허브 맥스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제공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구글 홈 업데이트에서는 개발 중인 신형 네스트 스피커와 관련된 정보도 발견됐다.
신형 네스트 스피커는 2020년 출시된 제품과 동일한 "네스트 오디오(Nest Audio)"라는 이름을 사용하며 초광대역(UWB) 연결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네스트 오디오 ▲신형 네스트 허브 맥스는 다음달 열리는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앞서 발견된 신형 4K 크롬캐스트 with 구글 TV 역시 함께 공개될 가능성도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