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 6월 28일 글로벌 출시..한국은 제외
애플 '비전 프로' 6월 28일 글로벌 출시..한국은 제외
애플이 올해 2월 출시한 공간 컴퓨터 '비전 프로'의 글로벌 출시가 확정됐다.
10일(현지시간)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 애플파크에서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 2024'를 열고 비전 프로를 오는 28일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전 프로'는 이번 달 28일부터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에서 출시되며 다음 달 12일부터는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에서도 판매된다. 당초 한국도 글로벌 출시 국가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예상을 깨고 출시국에서 제외됐다.
애플은 이날 '비전 프로'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비전OS 2도 사전 공개했다. 새로운 버전은 보관함에 있는 사진으로 공간 사진을 생성할 수 있는 강력한 방식과 한눈에 중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직관적인 손 제스처가 추가되며, 이 외에도 Mac 가상 디스플레이와 여행 모드, 방문 사용자 등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사용자는 새롭게 디자인된 사진 앱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좋아하는 공간 사진을 찾을 수 있으며, 새로운 암호 앱으로 모든 계정에 담긴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사파리의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 도구와 애플 TV 마음 챙기기 등 자주 사용하는 앱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비전OS 2의 개발자 베타 버전은 오늘부터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에게 제공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