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 안드로이드 메시징 경험 향상.. iOS 18, RCS 정식 지원

 

아이폰 <-> 안드로이드 메시징 경험 향상.. iOS 18, RCS 정식 지원

10일(현지시간) 애플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열고 최신 iOS 18 버전을 사전 공개했다.

iOS 18은 ▲다채로워진 사용자화 옵션 ▲역대 최대 수준으로 개편한 사진 앱 ▲사용자가 메일의 받은 편지함을 관리하는 새로운 방법 ▲위성을 통한 메시지 기능 등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홈 화면 내 원하는 위치에 앱과 위젯을 배치할 수 있고, 잠금 화면 하단의 버튼을 사용자화하고, 제어 센터에서 더 많은 제어 항목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사진 앱의 보기 화면이 하나로 새롭게 간소화되면서 사진 보관함을 자동으로 정리해 주며, 유용한 신규 모음을 통해 즐겨 보는 콘텐츠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메일(Mail)은 온디바이스 지능을 활용해 이메일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받은 편지함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며 아이메시지(iMessage)는 글자, 단어, 문구, 이모티콘을 역동적인 애니메이션 형태로 표현하여 대화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완전히 새로운 텍스트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iOS 18 메시지 앱은 RCS를 지원한다. 애플은 지난해 "내년 하반기 현재 GSM 협회에서 발표한 표준인 RCS 유니버설 프로필 지원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RCS는 데이터 기반의 차세대 메신저형 서비스다. 기존 단문 메시지(SMS)와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MMS)에 그룹채팅 기능 등 다양한 고급 메시징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은 "애플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연락처에 메시지를 보낼 때도, SMS 및 MMS 대비 훨씬 더 다채로운 미디어를 활용하고 더 안정적인 그룹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iOS 18 메시지 앱에서는 셀룰러 및 Wi-Fi 연결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에도 위성을 통한 메시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아이폰 위성 기능과 동일한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위성을 통한 메시지 기능은 메시지 앱에서 바로 근처 위성에 연결하여 아이메시지 및 SMS을 통해 문자, 이모티콘, Tapback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안내한다.

iOS 18은 애플의 개인용 지능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도 탑재한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애플 실리콘의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언어와 이미지를 이해 및 생성하고, 앱을 넘나들며 동작을 수행하고, 개인적 맥락을 파악하고, 일상적인 일들을 간단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iOS 18 정식 업데이트는 올 가을 아이폰 Xs 및 후속 기종에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