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미드타워 케이스 ‘3500X’ 및 고성능 쿨링 팬 ‘SR ARGB’ 출시... “PC 빌드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다양한 니즈 충족”
커세어, 미드타워 케이스 ‘3500X’ 및 고성능 쿨링 팬 ‘SR ARGB’ 출시... “PC 빌드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다양한 니즈 충족”
커세어(CORSAIR)가 사용자 친화적인 설계와 편의성을 제공하는 미드 타워 PC 케이스 ‘3500X’ 시리즈와 RGB 쿨링 팬(Fan) ‘RS ARGB’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2종의 PC 컴포넌트 라인업은 커세어가 장기간에 걸쳐 누적한 기술과 노하우가 반영된 제품이다.
본체를 미려하게 감싸는 랩 어라운드 강화유리 패널로 PC 내부를 선명하게 비춰주는 3500X 시리즈는 고성능 PC용 케이스로서 광범위한 부품 호환성을 갖췄다. Mini-ITX부터 규격이 큰 EATX까지 다양한 메인보드 폼팩터의 설치가 가능하며, 에이수스(ASUS) BTF 및 MSI 프로젝트 제로(Project Zero) 등의 최신 리버스 커넥터 메인보드와도 호환된다.
더불어 넉넉한 내부 공간을 통해 대형 그래픽카드와 공랭식 쿨러까지 여유롭게 설치할 수 있고, 케이블이 외부로 드러나지 않는 구조 특성에 따라 한층 깔끔한 PC 외관 연출이 가능하다.
쿨링 성능에서도 3500X 시리즈는 뛰어난 면모를 자랑한다. 케이스 측면, 상단 및 하단에 팬 장착 포인트를 전략적으로 배치해 풍성한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나아가 상단 또는 측면에 최대 360mm 라디에이터를 설치도 가능해 강력한 하이드로 X(Hydro X) 시리즈 커스텀 쿨링 솔루션이나 올인원 수랭 CPU(중앙처리장치) 쿨러를 사용할 수 있다.
3500X 시리즈 미드 타워 케이스는 블랙 및 화이트 2종의 색상 모델로 출시된다. 또, 사용자의 빌드 환경과 취향에 따라 △iCUE 링크(iCUE LINK) 시스템 허브와 3개의 RX120 RGB 팬이 포함된 ‘iCUE 링크 3500X RGB’ △3개의 RS120 ARGB 팬 사전 설치 및 메인보드 조명 제어 기능을 포함하는 ‘3500X ARGB’ △기존 팬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표준 모델 ‘3500X’ 등 3개 옵션으로 구성된다.
함께 출시되는 RS ARGB 쿨링 팬은 데이지 체인 방식의 연결성으로 간편한 설치를 지원하며, 메인보드를 연결할 땐 단일 4핀 PWM 커넥터를 활용해 빌드 내 케이블 관리 소요를 간소화할 수 있다.
나아가 모듈마다 개별 조정이 가능한 ARGB 팬을 탑재해 복잡한 설정 없이 +5V ARGB 헤더만으로 극적인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으며, 특히 제로 RPM(Zero RPM) 모드로 부하가 낮은 환경에선 팬이 회전하지 않도록 해 더욱 효과적인 소음 제어도 가능하다.
더불어 커세어는 RS ARGB 쿨링 팬에 공기 흐름을 필요한 곳으로 정확히 집중시키는 와류 방지 날개(Anti-vortex vanes)와 이를 기반으로 작용하는 에어가이드(AirGuide) 기술, 소음 및 마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팬의 수명을 연장하는 마그네틱 돔 베어링 등을 적용해 저소음·고효율 냉각을 구현했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는 RS ARGB 팬은 120mm 및 140mm 등 2개 규격의 모델로 구성된다.
한편, 커세어 관계자는 “3500X 미드 타워 PC 케이스는 PC 애호가와 게이머들을, 또 RS ARGB 쿨링 팬은 빌드 경험이 많은 사용자부터 DIY 입문자들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사양을 겸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