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 2 발표, 품질/성능 개선하고 AI 최적화 도입
AMD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 2 발표, 품질/성능 개선하고 AI 최적화 도입
AFMF로 잘 알려진 AMD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AFMF)은 특정 게임이 아닌 AMD Software: Adrenalin Edition에 포함된 프레임 생성 기능으로, 이미 수천 개의 게임에서 게이머들의 프레임 부족 문제를 보완해 주고 있다.
사용상 편의성이나 이미지 품질, 호환성 등 개선할 부분은 여전하지만 게이머들의 평가는 상당히 긍정적인 편인데 그 AFMF가 2세대로 진화하게 됐다.
오늘 AMD는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 2를 공개했다.
AFMF2는 기존 버전보다 향상된 이미지 품질과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AI 최적화 기능이 포함된 것이 특징으로, 기존 폴백 기능의 문제점을 개선한 검색 모드가 적용됐다. 이 기능이 활성화 되면 1440p나 1080p 등 해상도에 따라 최적의 폴백 모드가 적용되며 이로 인한 지터 문제가 상당히 개선된 것으로 소개됐다.
내장 GPU에 최적화된 성능 모드도 적용됐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AFMF2의 오버헤드를 줄여 보다 광범위한 기기에서 높은 프레임 속도를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지연시간도 개선됐다. 사이버펑크 2077을 기준으로 평균 28% 더 낮은 지연시간을 확보했으며 Anti-Lag 2 기술과 함께 사용할 경우 내장 GPU 만으로도 평균 지연 시간을 12%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소개됐다.
AFMF2는 전용 프리뷰 드라이버를 통해 체험이 가능하며 라데온 RX 6000 시리즈 이상의 데스크탑이나 모바일 GPU나 라이젠 7000 시리즈 이상의 내장 GPU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