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올해 말 첫 스마트 홈 허브 출시하나

 

애플, 올해 말 첫 스마트 홈 허브 출시하나

애플이 연말까지 스마트 홈 허브를 출시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로봇 팔이 달린 고급형과 없는 보급형 두 모델을 개발 중이며, 보급형이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지 출처: 애플

애플이 오는 연말까지 자사의 첫 스마트 홈 허브를 출시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블룸버그통신의 마크 거먼은 최근 파워 온(Power On) 뉴스레터를 통해 애플이 스마트 홈 시장 재도전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은 홈팟과 홈팟 미니로 스마트 홈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지만, 구글과 아마존과 달리 기대했던 만큼의 성공은 거두지 못했다. 이에 따라, 애플은 보다 본격적인 스마트 홈 허브 디바이스로 반전을 모색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로봇 팔이 달린 고급형 모델과 팔이 없는 보급형 모델을 개발 중이다. 이 중 보급형 모델이 올해 말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 로봇 팔 탑재 모델은 보급형 출시 이후 1~2년 내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의 스마트 홈 허브 프로젝트는 2022년부터 존재가 알려졌으나, 애플 인텔리전스 통합 문제와 시리(Siri) 업데이트 문제로 출시가 계속 지연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애플의 스마트 홈 허브 신제품은 ▲7인치 디스플레이, ▲새로운 HomeOS 운영체제, ▲아이폰 대기 모드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된다. 외관 디자인은 홈팟과 아이패드의 요소를 절충한 형태가 될 가능성이 높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삼성, 3번 접는 폰 ‘트라이폴드’ 스마트폰 드디어 공개... 韓·中 판매 가격은?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소니 차기 플래그쉽 무선 이어폰 'WF-1000XM6' 초기 정보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