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운영체제 리브랜딩 올 가을 'iOS 26' 출시

 

애플, 운영체제 리브랜딩 올 가을 'iOS 26' 출시

애플이 차세대 운영체제(OS)의 디자인뿐 아니라 명명 방식에도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현재 iOS 및 아이패드OS, macOS는 각 OS마다 다른 버전 넘버가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연도 기준으로 통일될 전망이다.

미국 블룸버그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새로운 OS 브랜딩 전략을 도입해 ▲iOS 26 ▲macOS 26 ▲watchOS 26 등 연도 기반 버전명을 일괄 적용할 계획이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은 "브랜딩에 일관성을 부여하고 고객과 개발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변화는 다음달 열리는 WWDC 2025(세계개발자회의)에서 공식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예상되는 라인업은 ▲iOS 26 ▲아이패드OS 26 ▲macOS 26 ▲watchOS 26 ▲tvOS 26 ▲비전OS 26 등이다.

뿐만 아니라, iOS 26에는 비전OS의 디자인 언어가 일부 도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으로는 둥글어진 앱 아이콘, 반투명 UI 요소, 공간감 있는 인터페이스 등이 포함되어 기존 iOS와는 다른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삼성, 3번 접는 폰 ‘트라이폴드’ 스마트폰 드디어 공개... 韓·中 판매 가격은?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소니 차기 플래그쉽 무선 이어폰 'WF-1000XM6' 초기 정보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