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워치·애플 TV 운영체제 디자인 확 바꾼다

 

애플, 애플워치·애플 TV 운영체제 디자인 확 바꾼다

애플이 차기 iOS, macOS, watchOS, tvOS의 디자인을 대폭 변경할 가능성이 제기됨. 새로운 디자인 언어는 투명 효과, 유리 질감, 개편된 앱 탐색 구조, 새로운 아이콘 디자인 등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됨.

애플이 차기 ▲iOS 19 ▲macOS 16 뿐만 아니라 ▲watchOS 12 ▲tvOS 19 운영체제(OS)의 디자인도 대폭 변경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외신에 따르면 블룸버그통신 마크 거먼은 최신 파워 온 뉴스레터에서 "watchOS와 tvOS 모두 대대적인 디자인 개편을 거치고 비전OS도 일부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iOS 19 ▲macOS 16 ▲watchOS 12 ▲tvOS 19 등 대부분 애플 운영체제에는 새로운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가 적용되면서 사용자는 더욱 자유롭게 활용된 투명 효과와 유리 질감, 개편된 앱 내 탐색 구조, 새로운 아이콘 디자인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WWDC25 초대장 아트워크에서도 애플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엿볼 수 있다. 초대장에는 애플 파크의 무지개 무대를 유리처럼 반사하는 3D 아이콘이 등장하는데, 이는 애플이 운영체제 전반에 걸쳐 반투명 효과와 유리 질감 같은 시각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임을 암시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삼성, 3번 접는 폰 ‘트라이폴드’ 스마트폰 드디어 공개... 韓·中 판매 가격은?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소니 차기 플래그쉽 무선 이어폰 'WF-1000XM6' 초기 정보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