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10'…저조도 사진 촬영 성능 전작보다 떨어져

 

구글 '픽셀 10'…저조도 사진 촬영 성능 전작보다 떨어져

픽셀 10의 저조도 촬영 성능이 픽셀 9보다 떨어지며, 하드웨어 사양 다운그레이드가 원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픽셀 10과 픽셀 9를 비교한 샘플 이미지 (출처: 나인투파이브구글/노트북체크)

 구글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픽셀 10’이 저조도 촬영 성능에서 전작 ‘픽셀 9’보다 뒤처진다는 평가가 나왔다.

해외 IT 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이 공개한 초기 카메라 리뷰에 따르면, 픽셀 10은 일반 환경에서 픽셀 9보다 개선된 성능을 보여줬지만 유일하게 저조도 촬영에서는 뚜렷한 열세를 드러냈다. 실제 비교 영상에서 픽셀 10은 광원 주변의 눈부심(glare)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해 사진과 영상이 흐릿하게 촬영됐으며, 반면 픽셀 9은 더 선명하고 안정적인 결과물을 기록했다.

이러한 차이는 하드웨어 사양의 다운그레이드 때문으로 분석된다. 픽셀 10의 메인 센서는 1/1.31인치에서 1/2인치로 작아졌고, 초광각 카메라는 48MP에서 13MP로 해상도가 크게 낮아졌다. 센서 크기 축소로 빛을 받아들이는 양이 줄면서 노이즈가 늘고, 디테일과 선명도가 떨어졌다는 것.

저조도 촬영 성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나인투파이브구글의 리뷰 영상(11분 37초부터)을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소니 차기 플래그쉽 무선 이어폰 'WF-1000XM6' 초기 정보 유출

삼성, 3번 접는 폰 ‘트라이폴드’ 스마트폰 드디어 공개... 韓·中 판매 가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