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쇼핑 리서치 기능 새롭게 도입
ChatGPT에 쇼핑 리서치 기능이 추가되어, 제품 설명만으로 맞춤형 추천을 제공합니다. 연말까지 무료, 플러스, 프로 사용자에게 순차 배포되며, 구매 가이드와 소매업체 사이트 이동, 직접 구매 기능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ChatGPT에 쇼핑 리서치(shopping research) 기능이 새롭게 도입된다.

쇼핑 리서치는 원하는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를 대신해 제품 조사를 해주는 ChatGPT의 새로운 기능이다.
ChatGPT에서 찾고 싶은 제품을 설명하면, 쇼핑 리서치 기능이 제품 탐색을 자연스러운 대화로 전환해 필요할 때 스마트한 추가 질문을 던지고, 인터넷 전반을 깊이 조사해 맞춤형 추천을 몇 분 안에 제공하게 된다.
사용자는 스스로 여러 시간 동안 비교·검색하는 대신 주요 제품과 차이점, 장단점 등이 정리된 구매 가이드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ChatGPT는 최신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출처에서 가져오고, 해당 출처 또한 명확하게 표시한다.
쇼핑 리서치 기능은 전자제품, 뷰티, 홈&가든, 주방·가전, 스포츠·아웃도어 등 정보량이 많은 카테고리에서 특히 뛰어난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ChatGPT 무료, 플러스, 프로에 로그인한 모바일·웹 사용자에게 순차적으로 배포되며, 연말까지 거의 무제한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쇼핑 리서치는 ChatGPT Pulse(Pro 사용자 대상)에도 통합되어, 이전 대화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구매 가이드를 능동적으로 추천해준다.
구매를 원하는 경우 소매업체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앞으로는 지원되는 판매처에 한해 즉시 결제를 통한 직접 구매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