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120Hz 주사율 지원 루머

 

차세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코드명 J527)는 27인치, 120Hz 주사율, 프로모션 기술, HDR 콘텐츠 지원, 미니 LED 백라이트, A9 칩셋 탑재가 예상됩니다. 2026년 상반기 공개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애플이 개발 중인 차세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Studio Display)에 세 가지 핵심 업그레이드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외신이 맥월드(Macworld)를 인용해 보도했다.

맥월드가 입수한 iOS 26 베타 버전 내부 코드에 따르면, 차세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코드명 ‘J527’로 개발되고 있다. 이전에 전해졌던 코드명과 일치한다. 코드명에 사용된 "27"이라는 숫자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27인치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 

차세대 제품에서 가장 큰 변화는 주사율 업그레이드다. 1세대 모델이 60Hz만 지원했던 것과 달리, 신형 제품은 120Hz 주사율과 프로모션(ProMotion) 기술을 지원해 더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콘텐츠에 따른 동적 프레임 조절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HDR 콘텐츠 지원이 확인되면서, 신형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에 미니 LED 백라이트가 탑재될 가능성도 높아졌다. 외신은 “미니 LED 채택 시 프로 디스플레이 XDR이나 최신 맥북 프로처럼 최대 1,600니트 밝기와 향상된 명암비 구현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내부 프로세서도 기존 A13 칩셋에서 A9 칩셋으로 변경되며 성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2026년 상반기 차세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공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삼성, 3번 접는 폰 ‘트라이폴드’ 스마트폰 드디어 공개... 韓·中 판매 가격은?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소니 차기 플래그쉽 무선 이어폰 'WF-1000XM6' 초기 정보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