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8 프로' 위성 기반 5G 인터넷 지원 루머

 

애플 '아이폰18 프로' 위성 기반 5G 인터넷 지원 루머

아이폰 18 프로에 위성 기반 5G 인터넷(NR-NTN)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제기되었다.

아이폰 17 프로

 애플이 2026년 하반기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8 프로 모델에 ‘위성 기반 직접 5G 인터넷(NR-NTN)’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제기됐다.

중국 소셜 미디어 웨이보에서 활동하는 팁스터 ‘Fixed Focus Digital’에 따르면, 아이폰 18 프로에는 애플이 자체 개발한 차세대 C2 모뎀이 적용될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모뎀은 저궤도(LEO) 위성과 직접 통신하는 NR-NTN(비지상 네트워크) 기술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 기술이 실제로 구현될 경우, 이동통신 기지국이 없는 오지나 해상에서도 별도의 장비 없이 위성을 통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히 기존 위성 통신을 넘어, 5G 수준의 데이터 통신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된다.

또한 애플은 셀룰러 또는 Wi-Fi 연결 없이도 타사 애플리케이션과 위성 기반 애플 지도가 작동할 수 있도록 새로운 위성 프레임워크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도 개선이 예고된다. 사용자가 위성 연결을 위해 스마트폰을 하늘로 향할 필요 없이, 일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위성 통신이 이뤄지도록 하는 기술 역시 연구되고 있다는 전언이다.

아이폰 18 프로의 5G 위성 통신 도입 가능성은 이전에도 전해진 적이 있으나, NR-NTN 지원이 애플의 차세대 C2 모뎀 베이스밴드 사양으로 구체화된 것은 이번 루머가 처음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삼성, 3번 접는 폰 ‘트라이폴드’ 스마트폰 드디어 공개... 韓·中 판매 가격은?

소니 차기 플래그쉽 무선 이어폰 'WF-1000XM6' 초기 정보 유출

엔비디아 루빈 CPX 렌더 공개, 차세대 지포스 RTX 6090 디자인과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