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폴드' 아이폰 역사상 가장 큰 배터리 탑재
애플 '아이폰 폴드' 아이폰 역사상 가장 큰 배터리 탑재
아이폰 폴드(가칭)에 아이폰 최대 용량인 5,500mAh 배터리가 탑재될 가능성이 제기됨. 올가을 아이폰 18 프로 시리즈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됨.

아이폰 폴드 렌더링 (출처: https://www.iphone-ticker.de/)
애플이 개발 중인 폴더블 아이폰 ‘아이폰 폴드(가칭)’에 아이폰 역사상 최대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지난해 11월, 아이폰 폴드의 배터리 용량이 5,400mAh에서 최대 5,800mAh 수준이 될 것이라는 루머가 처음 제기된 바 있다. 이후 최근 웨이보를 통해 공개된 최신 보고서에서는 아이폰 폴드에 약 5,500mAh 배터리가 탑재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주장이 나왔다.
보고서 내용이 사실이라면, 이는 지금까지 출시된 아이폰 가운데 가장 큰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이 된다. 현재 최대 배터리 용량을 기록하고 있는 eSIM 전용 아이폰 17 프로 맥스와 비교해도 약 10% 가까이 용량이 증가한 수치다.
업계에서는 아이폰 폴드가 올가을 아이폰 18 프로 시리즈와 함께 공개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또한, 애플은 아이폰 폴드 출시 이후 갤럭시 Z 플립 시리즈와 유사한 클램셸(조개껍데기) 형태의 폴더블 아이폰 개발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향후 폴더블 라인업 확대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