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JDI, 5인치 WQHD LCD 스크린 양산 시작

19일 일본 민관펀드 산업혁신기구(INCJ) 산하 액정 패널 제조업체 재팬디스플레이(JDI)에서 와이드 쿼드 HD 해상도(WQHD)를 지원하는 5인치 저온폴리실리콘(LTPS) LCD 모듈의 대량 생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JDI에서 새로 개발한 이 LTPS 모듈에는 새로운 소재가 사용돼 고해상도 WQHD 형식의 LCD 패널 전력 소비를 줄여준다. 또한, 기존 LCD 모듈에서 주파수가 낮으면 깜박거리는 문제도 새로운 모듈에서는 해결됐다.
회사 측은 "화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영상 신호에 따라 LCD 주파수를 60Hz에서 30Hz로 변경할 수 있으며, 패널 소비 전력도 감소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모듈에는 JDI가 개발한 2세대 픽셀 아이(Pixel Eye)가 적용돼 젖은 손가락으로도 조작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 IC에는 풀HD에서 WQHD까지 업스케일링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풀HD로 디자인된 시스템에서도 WQHD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다.
해외 매체 GSM아레나는 JDI가 양산을 시작한 5인치 WQHD LCD 스크린은 올 하반기 출시될 스마트폰에 탑재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삼성, 3번 접는 폰 ‘트라이폴드’ 스마트폰 드디어 공개... 韓·中 판매 가격은?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소니 차기 플래그쉽 무선 이어폰 'WF-1000XM6' 초기 정보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