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17의 게시물 표시

윈도우 10, 스마트폰 연동기능 강화 시작은 웹브라우저 부터

이미지
마이크로 소프트가 타 플랫폼 모바일 기기와 연동을 강화 시킬 전망이다. 이번에 공개된 풀 크리에이터 Windows 10 인사이더 프리뷰 16251 빌드에서는 스마트폰과의 공유 기능이 추가 되어 MS의 정책을 엿볼 수 있었다. 새롭게 추가된 웹페이지 공유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보던 웹페이지를 컴퓨터로 바로 이어 받아 볼 수 있는 기능인데, 이번 16251 테스트 빌더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사용중인 모바일 기기에 'Microsoft apps'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웹브라우저에 접속하면 공유 항목에 Continew on PC라는 항목을 눌르면 웹 페이지 공유 기능이 활성화 된다. 현재, 비슷한 기능으로 삼성에서 출시한 삼성 플로우가 있다. 삼성 플로우는 삼성 스마트 기기와 PC를 완벽히 연동시켜 스마트 기기 기능을 PC에서 사용 할 수 있게 한다. 프리뷰 테스트 빌드에 공개된 내용은 웹 브라우저 화면만 연동되지만 올 가을에 정식으로 출시 예정인 풀 크리에이터에서는 어떻게 바뀔지 마이크로 소프트의 귀추가 주목돼고 있다.

디자이너가 예상한 '아이폰8' 이런 모습? 렌더링 공개

이미지
해외 유명 디자이너 마틴 하젝이 '아이폰8' 최신 렌더링을 공개했다. 이번에 마틴 하젝이 공개한 '아이폰8' 렌더링은 제트 블랙, 블랙, 로즈 골드, 골드, 실버 등 5가지 색상이다. 디자인은 온라인에 유출된 루머를 그대로 반영했다. 상단부를 제외한 3면에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아이폰8'은 지금까지 출시된 어떤 스마트폰보다 디스플레이가 차지하는 비율(Screen to Body)이 높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아이폰 최초 OLED 패널이 탑재되면서 아이폰8 전면에서는 물리 홈 버튼이 제거됐다. 기존 터치ID 지문 센서는 디스플레이에 내장되거나 측면 전원 버튼에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아이폰8 출시예정일은 오는 9월로 예상되지만, 일각에서는 일부 부품 수율 문제로 아이폰8 출시가 연기되거나 9월 출시되더라고 제한된 물량만 공급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한다.

페이스북 새 기능 '스토리' 공개범위 확대…모르는 사람도 'OK'

이미지
 페이스북이 지난 3월 선보인 '스토리' 기능의 공개 범위가 확대됐다. 30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친구에게만 공유할 수 있었던 '스토리' 기능을 누구에게나 공개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스토리' 기능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24시간 동안만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자회사인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에도 이와 비슷한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이 기능은 사실 스냅챗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기능이다. 페이스북이 이 기능을 도입하자, 스냅챗을 견제하기 위해 대표 기능을 베낀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기도 했다. 페이스북의 스토리 도입 여파 때문인지는 몰라도, 스냅챗의 2분기 첫 2달 동안 다운로드는 전년 대비 22%가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출금리 저렴한 '카카오뱅크' 돌풍.. 가입자 100만명 돌파 '초읽기'

이미지
 지난 27일 오전 7시에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 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이 출범한지 닷새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30일 오후 3시를 기준으로 계좌개설건수가 누적 기준 82만좌를 돌파했다. 카카오뱅크는 영업개시 하루 만에 30만 계좌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지면 이르면 내일 100만명을 돌파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카카오뱅크의 인기 비결로는 편의성이 첫손에 꼽힌다. 카카오뱅크의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계좌개설은 약 7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는 케이뱅크는 물론 시중은행의 비대면 채널 신규 계좌 개설에 소모되는 시간보다 2배 이상 빠르다. 또한, 저렴한 대출금리도 강점이다. 카카오뱅크는 급여이체 등 거래 실적과 상관없이 기본적으로는 모든 고객 동일한 금리를 적용한다. 단, 대출의 경우 신용도에 따른 개인별 금리 차이는 있다. 카카오뱅크 적금은 1년 만기인 경우 연 2.0%이며 자동이체를 설정하는 경우 0.2% 포인트 추가 금리를 제공하며 정기예금은 1년 만기의 경우 연 2.0%다. 300만원 이내의 소액 마이너스통장은 최저 연 3.35%, 1억5천만원 한도인 직장인 마이너스통장은 최저 연 2.86%, 중신용자도 신청할 수 있는 1억5천만원 한도의 신용대출도 역시 최저 연 2.86%의 금리가 적용된다. 수수료가 낮고 금리도 좋은 카카오뱅크 상품으로 갈아타는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한 사용자는 "카카오뱅크 이율이 주거래은행 신용대출 금리보다 1% 이상 낮다"며 "카카오뱅크로 대출받아 기존 은행 대출을 상환하고 남은 일부는 사용했다"고 전했다.

AMD가 꺼낸 마지막 쓰레드리퍼, 10코어가 아닌 8코어

이미지
AMD는 8 코어 라이젠 프로세서로 인텔 코어 i7 시리즈를 완벽하게 고립시켰다. 가격이 비슷하면 더 많은 CPU 코어를 제공했고 코어 수가 동일하면 가격이 훨씬 저렴했기 때문에 더는 8 코어 모델이 필요 없을 만큼 AMD의 전략은 완벽한 듯 보였다. 하지만, 이것 만으론 부족했는지 AMD가 또 다시 8코어 모델을 꺼내 들었다. 지난 14일, 16 코어 1950X나 12 코어 1920X 모델을 발표한 AMD가 쓰레드리퍼 라인업에 8코어 1900X를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쓰레드리퍼로 투입되는 1900X는 8코어 CPU에 16개의 쓰레드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고 베이스 클럭 3,8GHz에 터보 클럭은 4GHz인 제품이다. 사실 상 라이젠 7 1800X 보다 베이스 클럭만 0.2GHz 빨라진 것이 전부지만 X399 플래폼 답에 쿼드 채널 DDR4 메모리 버스와 총 64개의 PCIe Lane을 사용할 수 있다.  순수한 CPU 코어만 따진다면 1800X와 다를 것이 없지만 X399 플래폼 만의 장점을 더할 수 있어 좀더 나은 성능이 기대되는 모델이다. 라이젠 쓰레드리퍼 1900X의 경쟁 모델은 인텔 코어 i7-7820X로 결정됐다. AMD는 쓰레드리퍼 1900X를 소개하며 이점을 분명히 하면서 캐쉬 메모리 용량이 5% 많고 PCIe Lane도 114%나 많은데 가격은 8% 더 저렴하다고 주장했다. AMD가 발표한 쓰레드리퍼 1900X 가격은 549달러로, 라이젠 7 1800X 보다 50달러 비싸게 책정됐다.

갤럭시노트8 맘먹는 프리미엄 플립폰 'SM-W2018' 보도 사진 유출

이미지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를 탑재한 하이 엔드 플립폰으로 알려진 'SM-W2018'의 보도 사진이 최초로 유출됐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SM-W2018'은 삼성이 지난해 중국서 출시한 'W2017'의 후속 모델로 크램쉘(덮개형) 폼 팩터를 특징으로한다. 특히, 'SM-W2018'은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수준의 사양을 갖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루머에 따르면 이 제품은 내장/외장 4.2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6GB 램, 64GB 내장 메모리,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600만 화소 전면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SM-W2018은 이미 중국공업정보화부(TENNA) 인증을 통과한 상태지만, 출시 시기,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아이폰8' A11 칩셋 'HMP' 지원 가능성…어떤 기술?

이미지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예정인 아이폰8에 탑재될 A11 칩셋의 무시무시한 성능이 유출됐다. 중국 웨이보와 트위터에서 활동하는 아이빙우주(i氷宇宙)에 따르면 아이폰8에 탑재되는 A11 칩셋은 A10 퓨전보다 0.7GHz 높은 3.0GHz 클럭으로 구동되며 혼합기종멀티프로세싱(Heterogeneous Multi Processing, HMP) 기술이 적용된다. HMP 기술은 단말기 사용 앱이나 환경에 따라 고성능, 저전력 코어를 자유롭게 조합해 동시에 구동할 수 있는 기능이다. 모든 코어가 동시에 구동되면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빙우주가 공개한 A11 칩셋의 긱벤치4 벤치마크 성능은 클럭에 따라 싱글 코어는 4300~4600점, 멀티 코어는 7000~8500점이다. 그는 클럭별 점수는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지만, 최종 버전의 점수는 이 점수 사이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가 공개한 A11 칩셋의 긱벤치 점수는 싱글 코어, 멀티 코어 모두 갤럭시S8 시리즈에 탑재된 엑시노스 8895 칩셋 성능을 압도한다. 갤럭시S8 엑시노스 8895 버전의 싱글, 멀티 코어 점수는 각각 1966점, 6502점이다.

HD급 영화 10초면 '뚝딱'…삼성전자, 6CA 지원 LTE모뎀 기술 개발

이미지
지난 2월 엑시노스9 출시를 통해 업계 최초 5CA를 지원하는 1Gbps 모뎀 기술을 선보였던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6CA를 지원하는 모뎀 기술을 최초 개발했다.  CA(Carrier Aggregation)는 복수의 주파수 대역을 하나로 묶어 광대역폭을 실현하는 기술이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개발한 6CA 모뎀 기술은 6개의 주파수 대역까지 묶을 수 있다. 통신 계측기 전문 업체인 일본 안리쓰(Anritsu)의 장비로 측정한 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6CA 모뎀 기술은 기존 대비 20% 향상된 최대 1.2Gbps(Cat.18)의 다운로드 속도를 기록했다. 1.2Gbps의 다운로드 속도는 2시간짜리 HD급 영화를 약 10초만에 내려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삼성전자는 데이터 전송속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지국과 단말기에 각각 4개의 안테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4×4 MIMO 기술'과 주파수 변복조 방식을 기존의 6비트(bit) 단위(64QAM)에서 8비트(bit)로 처리하는 '256QAM'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다운로드뿐만 아니라 업로드 시에도 와이파이, 블루투스와 같은 비면허대역 주파수 일부까지 활용할 수 있는 eLAA기술(eLAA, enhanced Licensed Assisted Access)을 적용해, 통신사업자가 보유한 기존의 주파수 자원과 장비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6CA 1.2Gbps LTE 모뎀기술을 올해말 양산을 시작하는 모바일 프로세서에 적용할 예정이다.

디자이너가 예상한 '아이폰8' 이런 모습? 렌더링 공개

이미지
해외 유명 디자이너 마틴 하젝이 '아이폰8' 최신 렌더링을 공개했다. 이번에 마틴 하젝이 공개한 '아이폰8' 렌더링은 제트 블랙, 블랙, 로즈 골드, 골드, 실버 등 5가지 색상이다. 디자인은 온라인에 유출된 루머를 그대로 반영했다. 상단부를 제외한 3면에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아이폰8'은 지금까지 출시된 어떤 스마트폰보다 디스플레이가 차지하는 비율(Screen to Body)이 높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아이폰 최초 OLED 패널이 탑재되면서 아이폰8 전면에서는 물리 홈 버튼이 제거됐다. 기존 터치ID 지문 센서는 디스플레이에 내장되거나 측면 전원 버튼에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아이폰8 출시예정일은 오는 9월로 예상되지만, 일각에서는 일부 부품 수율 문제로 아이폰8 출시가 연기되거나 9월 출시되더라고 제한된 물량만 공급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한국에서 플레이 가능한 PC방 프리미어 시작

이미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한국 PC방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PC방 프리미어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오는 8월 15일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7월 30일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PC방 프리미어(선공개)’가 시작됐다. 이를 통해 국내 스타크래프트 팬들은 8월15일 정식 출시에 앞서 2주간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즐길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Windows와 Mac PC용으로 16,500원에 출시될 예정이며 블리자드샵과 11번가를 통해 예약 판매 중으로 8월 14일까지 예약 구매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특별한 건물 스킨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한국어를 비롯, 다양한 언어로 현지화해 선보인다.  오는 8월 15일 정식 출시 이후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별도로 구매 하지않고도 즐길 수 있으며 아울러 진척도에 따라 다양한 초상화를 모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수집품 탭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추가 경험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PC방에는 해당 PC방에서 플레이어들이 거둔 전적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리더보드도 개설된다.

1회 충전 최대 498km 주행.. 테슬라, 보급형 전기차 '모델3' 고객 인도 개시

이미지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자동차 '모델3'가 지난주 28일(현지시간) 사전 주문 고객 30명에게 인도를 시작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 공장에서 열린 모델3 첫 인도식에서 "오늘은 테슬라에 엄청난 날"이라며 "우리의 목표는 비싼 차를 만드는 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살 수 있는 차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에 따르면 모델3는 1회 완충 시 310마일(약 498km)을 주행할 수 있다. 1마일당 가격은 142달러로 쉐보레 볼트 EV(4만4000달러), 현대자동차 아이오닉(238달러)을 월등히 앞선다.   모델3의 가장 강점은 가격이다. 테슬라는 그동안 7만달러가 넘는 고급차만 팔아왔지만 모델3는 절반 수준인 3만5000달러로 책정했다. 여기에 정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더할 경우 실구매가는 더욱 낮아진다. 다만, 고급 인테리어 패키지와 자동주차 등 부분 자율주행이 가능한 오토파일럿 기능 등 여러 옵션을 포함할 경우 가격은 최고 5만9500달러까지 올라간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테슬라가 옵션 장사를 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삼성전자, 하만 오디오 국내 판매 시작

이미지
삼성전자가 8월 1일 오디오 브랜드 ‘하만(Harman)’의 컨슈머 오디오 제품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하만’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 중 우선적으로 하만카돈, JBL, AKG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하만’의 컨슈머 오디오 제품을 소비자가 좀 더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도록 강남본점·강서본점 등 전국의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 30개점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하이마트 등 국내 모든 가전 매장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백화점에는 삼성 프리미엄 TV와 모바일 제품을 연계해 통합된 제품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하만’ 오디오 전문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애프터서비스를 수행하고 전국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 접수가 가능하도록 해 소비자 편리성을 높일 계획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통해 판매되는 ‘하만’ 제품은 JBL 스피커 8종, 하만카돈 스피커 5종, JBL 이어폰·헤드폰 17종, AKG 이어폰·헤드폰 6종, 사운드바 4종 등 총 40개 모델이다

'갤럭시S8 액티브' 사양 통째 유출…갤S8와 다른점은?

이미지
'갤럭시S8 액티브'의 사양이 중국 소셜 미디어 웨이보를 통해 통째로 유출됐다. 갤럭시S8보다 약간 더 커졌고 배터리 용량도 늘어났다. 갤럭시S8 액티브는 아웃도어 등 야외활동에 적합한 스마트폰이다. IP68 등급 방수/방진 기능을 제공하고 미국 국방부에서 인정하는 군사 표준 규격 'MIL-STD 810G' 인증 테스트를 통과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S8 액티브 전면에는 5.8인치(2960*1440 픽셀)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갤럭시S8과 달리 플랫(평면) 디자인이다. 전체적인 크기는 가로 5.99인치, 세로 2.95인치, 두께 0.39인치로 갤럭시S8보다 약간 더 커졌다. 무게는 동일하다. 디스플레이 외 사양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4GB 램, 갤럭시S8보다 1000mAh 늘어난 4000mAh 배터리,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측면에는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빅스비(Bixby) 전용 버튼도 제공된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로 구동된다. 갤럭시S8 액티브는 메테오 그레이, 티타늄 골드 두가지 색상으로 다음달 중 미국 통신사 AT&T를 통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 하반기 기대작 'LG V30' 9월 15일 국내 출시되나?

이미지
LG전자 하반기 기대작 'LG V30'이 내달 15일 국내에 출시될 것이란 소식이다. 29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안드로이드오소리티가 입수한 LG전자 내부 문서에 따르면 V30은 9월 15일 한국에서 출시된다. 미국에서는 17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9월 28일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출시일은 9월 28일이다. 애플 아이폰8,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과 함께 하반기 프리미엄 시장을 뜨겁게 달굴 LG V30은 6인치 OLED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35, 4GB 램, 64GB 내장 메모리, 3300mAh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에는 G6와 동일한 1300만 화소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며 방수/방진, 무선 충전 기능, 쿼드 DAC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다음 달 31일 오전 9시(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LG V30'을 공개할 예정이다. 'LG V30'이 발표되는 31일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7’이 개막하기 하루 전이다. LG전자가 IFA에서 전략 스마트폰 발표 행사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애플, 노키아에 특허분쟁 합의금으로 20억 달러 지불

이미지
애플이 노키아에 특허분쟁 합의금으로 현금 20억 달러(2조2500억원)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에 따르면 노키아는 28일 2분기 결산 보고서에서 "선불 현금의 유입으로 17억 유로(20억 달러)의 현금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외신은 이 돈이 애플이 노키아와 특허분쟁을 끝내기 위해 지불한 합의금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는 "애플이 노키아와의 특허권 소송을 취하하는 대가로 지불한 현금으로 보인다"며 "이 돈은 일회성 자금이며 노키아가 이 현금으로 무엇을 할 계획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노키아는 지난해 말 전 세계 11개국에 "애플이 지난 2011년 노키아 특허사용에 합의한 이후 애플의 많은 제품에 사용되는 자사 특허 라이선스 받기를 거부했다"며 독일, 미국 연방법원에 애플을 상대로 특허 소송을 제기하면서 2차 특허권 분쟁이 시작됐다. 지난 5월 애플과 노키아는 지난 5월 특허권 분쟁과 관련된 특허 소송을 모두 끝내기로 합의했지만, 양사는 합의 금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Delta Prime: fidget spinner / bottle opener

이미지
About this project Delta Prime: If we had a nickel for every person who's asked us adapt our last Kickstarter project, the Beertop Delta, into a fidget spinner.... well, lets just say it wouldn't be necessary to be raisiong funds via this Kickstarter project! After 4 successful Kickstarter projects, we're returning to our Kickstarter family with our latest [r]Evolution of our fidgetable bottle opener, the Delta Prime. The Design: CNC machined from solid billet, the Delta Prime has been designed from the ground up to be both a whimsically entertaining spinner, and an effective bottle opener. Its compact form factor makes the Delta Prime a lightweight, nimble spinner that can be carried unobtrusively in a pocket or on a keychain. The Purpose: Have you ever clicked a pen, played with your hair, tapped your foot, or spun a quarter on a restaurant table? Congratulations, you may be the type of person who likes to fidget. To some extent, we all thrive on fidgeting. We a...

매물로 나온 英 이미지네이션, 중국 정부 손에 넘어가나

이미지
영국 그래픽 기술 회사 '이미지네이션(Imagination) 테크놀러지'가 시장에 매물로 나온 가운데, 중국정부의 지원을 받는 사모 펀드가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미지네이션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업체는 캐넌 브릿지 캐피탈 파트너(Canyon Bridge Capital Partners, 이하 캐넌)이다. 이 업체는 실리콘 밸리에 위치하고 있지만, 중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 사모 펀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네이션과 캐넌의 협상은 아직 초기 단계지만, 캐넌이 이미지네이션을 인수할 경우 보안 및 기술 유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실제, 캐넌은 지난해 미국 반도체 업체 Lattice Semiconductor를 13억 달러에 인수했는데, 국가 안보 문제로 미국의 외국인 투자위원회 (CFIUS)에서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미지네이션은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GPU 칩셋을 공급했던 업체다. 하지만,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던 애플이 2018년 출시할 아이폰을 위해 독자적으로 GPU 개발에 나서면서 계약을 중단하자 주가가 70% 하락하며 현재는 매각을 추진 중이다.

구글 플레이 뮤직·유튜브 레드,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하나?

이미지
 구글의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 구글 플레이 뮤직과 유튜브 레드가 하나의 스트리밍 서비스로 통합될 것으로 알려졌다. 27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구글 유튜브 음악 책임자 라이어 코헨은 뉴욕에서 열린 "뉴 뮤직 세미나" 컨퍼런스에서 "신규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두 서비스를 통합해야 한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 뮤직과 유튜브 레드의 통합 가능성은 그동안 여러차례 전해진 바 있지만, 구글 관계자가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서비스가 통합되더라도 기존 고객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두 서비스가 언제 통합될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구글이 두 서비스의 통합을 검토하고 있는 것이 확인된 만큼 앞으로 통합 작업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뚜껑 열린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 스펙은 16 속살은 32 코어?

이미지
X299 플래폼 VRM 과열 문제를 제기 한 유명 오버클러커 'Der8auer'가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의 속살을 공개해 화제다. 그는 유투브를 통해 라이젠 쓰레드리퍼의 히트스프레더 분리(일명 뚜따) 과정을 모두 공개했는데 스펙 대로 생산 했다면 CPU 다이 2개면 충분 했을 라이젠 쓰레드리퍼에 CPU 다이가 4개 나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된 것이다. 이 때문에 라이젠 쓰레드리퍼의 16코어 구조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여러가지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일부에선 8코어 CPU 다이의 수율 문제 때문에 4코어씩 4개 묶는 방식을 선택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 구조는 CPU 다이 마다 로컬 메모리를 사용해야 하는 구조적인 특징 때문에 가능성이 희박 하다는 의견이 우세한 상황이다. 그래서 해당 제품이 엔지니어링 샘플이라는 점을 들어 양산 제품은 다를 것이라는 주장에 힘이 실린 상태다. 만약, 양산 제품도 동일하게 CPU 다이가 4개라면 4코어씩 4개 묶는 방식이거나 32 코어로 생산 한 후 CPU 다이 2개를 죽여 놨다고 볼 수 밖에 없게 된다.

삼성 페이, 내년부터 非갤럭시폰도 지원하나?

이미지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가 내년부터 갤럭시 스마트폰 외 타사 스마트폰도 지원할 것이란 루머가 전해졌다. 삼성페이는 애플 페이, 안드로이드 페이와 달리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와 근거리 무선통신(NFC) 두 가지 결제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범용성을 자랑한다. 지금까지는 갤럭시S6, 갤럭시S7, 갤럭시S8, 갤럭시노트5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갤럭시 A, J 등 일부 삼성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부적으로 타사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도 삼성 페이를 개방하기 위해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삼성 페이를 타사 스마트폰에 탑재하기 위해서는 MST 전용 하드웨어를 탑재해야 하는 제약이 있다. 삼성전자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제조사에 부품을 공급하거나, 별도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조사기관 주니퍼에 따르면 글로벌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는 약 80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애플 페이가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삼성 페이(약 3400만명)와 안드로이드 페이(약 2400만명)가 그 뒤를 잇고 있다.

아이폰 10주년 기념작 '아이폰8' 무선 충전 모듈 유출

이미지
올 가을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 10주년 기념작 '아이폰8(가칭)'용 무선 충전 모듈 사진이 해외 매체 슬래시리크스를 통해 유출됐다. 유출된 무선 충전 모듈 사진은 2장으로, 입력전압과 전류, 출력을 비롯해 충전 효율이 확인된다. 애플은 올해 LCD 패널을 탑재한 아이폰7S 시리즈 2종, OLED 패널을 탑재한 아이폰8 등 3종의 아이폰 시리즈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3종 모두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출시와 함께 무선 충전 기능이 제공될 지는 불분명하다. 애플 유명 블로거 존그루버에 따르면 아이폰8 무선 충전 액세서리가 iOS 11.1과 함께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샤오미 AI 시장 공략 본격화, 파격적인 가격에 AI 스피커 출시

이미지
▲ 샤오미, Mi AI 스마트 스피커 AI 스마트 스피커 시대가 열리고 있다. 아마존에서 출시한 AI 스피커 에코부터 시작해서 애플의 홈팟, 구글 홈등 여러 해외 업체에서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중국 스마트폰 제조 업체인 샤오미에서 Mi AI 스마트 스피커를 파격적인 가격에 출시한다고 발표해 AI 스마트 스피커 시장이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샤오미 Mi AI 스피커는 총 6개의 마이크를 내장해 사용자가 어느 방향에 있던지 음성 인식을 하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라디오등을 청취 할 수 있으며 애플 'Shiri' 와 같은 음성 개인 비서 역활도 수행한다. 그리고 홈 스마트 기능을 지원해 집안의 전등이나, 가전기기, 가스밸브등 여러가지 기기들을 음성으로 제어 할 수 있다. 샤오미에 따르면 Mi AI 스피커는 8월부터 중국에서 1천명의 사용자를 선정해 1위안을 받는 조건으로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며 정식 출시 가격은 299위안(약 44달러)으로 책정 되었다고 발표 했다. 이는 기존에 출시된 아마존 에코(179.99달러), 애플의 홈팟(349 달러)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다.

이베이, AI활용한 이미지 상품 검색기능 발표

이미지
해외 직구가 낫설지 않게 된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이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오랜 배송기간을 감안하더라도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과 구할 수 없는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어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  앞으로는 해외 직구시 원하는 물품을 더욱더 쉽게 찾을 수 있을 전망이다. 미국 인터넷 오픈마켓인 eBay에서 AI를 활용한 이미지 검색 기능을 발표 했는데, 이번에 발표된 기능은 AI가 데이터를 수집하고 기계 학습을 통해서 사용자가 구매하려는 물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는 길거리를 지나가다 사고 싶은 물품이 보이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은 다음 eBay에 검색창에 업로드시 가장 유사한 제품군을 찾을 수 있다. SNS나 웹 사이트에 등록된 사진으로도 eBay 이미지 검색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eBay 이미지 검색 기능은 올해 가을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애플, '아이팟 나노·셔플' 공식 단종.. 아이팟 터치 32GB·128GB 선보여

이미지
애플의 뮤직 플레이어 아이팟 나노와 아이팟 셔플이 공식 단종됐다. 아이팟 클래식은 2014년 단종됐다 아이팟 셔플과 나노는 각각 2005년 1월, 9월에 출시됐으며, 아이팟 셔플은 4세대, 아이팟 나노는 7세대까지 출시된 상태다. 애플은 아이팟 셔플과 나노를 단종하는 대신 아이팟 터치 32GB, 128GB 모델을 기존 16GB, 64GB 모델 가격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팟 터치가 업데이트된 것은 2015년 이후 처음이다.  2007년 9월 출시된 아이팟 터치는 4인치 디스플레이(640 x 1136 해상도) M8 모션 코프로세서가 장착된 A8 칩셋, 1GB 램,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 애플 대변인은 "199달러에 용량이 두 배 늘어난 아이팟 터치 두 모델을 통해 아이팟 라인업을 간소화 했으며, 아이팟 셔플과 나노는 단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롤스로이스모터카, 8세대 신형 '팬텀' 공개

이미지
롤스로이스가 27일 밤 9시(현지시각) 영국 런던 본햄스 경매장에서 열리는 ‘위대한 8대의 팬텀 전시회’를 통해 8세대 뉴 팬텀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8세대 뉴 팬텀은 92년의 역사의 플래그십 라인업 최신 모델로 국내에는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뉴 팬텀은 ‘럭셔리 아키텍쳐(Architecture of Luxury)’로 불리는 새로 개발된 알루미늄 프레임을 기반으로, 기존 7세대 팬텀에 비해 더욱 가벼우면서도 차체 강성은 30% 높였다. 과거 모노코크 방식과도 차별화 되는 이 새로운 프레임은 크기, 무게, 추진력, 제어 시스템에 따라 유동적인 확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향후 출시될 ‘컬리넌’을 비롯한 모든 롤스로이스 모델에 적용된다. 또한 맞춤제작 서비스, 비스포크 프로그램의 정점에 있는 롤스로이스 팬텀은 비스포크 대시보드 ‘더 갤러리’를 통해 개별맞춤의 폭을 한 단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아티스트를 선정, 롤스로이스 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대시보드를 완벽한 예술작품으로서 디자인할 수 있다. 가을 시즌의 영국에서 영감을 얻은 유화, 다이아몬드 보석을 박은 조각, 실크나 도자기 재질로 정교하게 가공된 장미 줄기, 기타 추상적인 무늬 등 맞춤 작업이 가능하다. 뉴 팬텀의 실내외 디자인은 현대적으로 재해석됐다. 7세대 팬텀보다 높게 디자인된 그릴은 지난 해 ‘103EX’의 그릴을 통해 처음 제시된 바 있듯이 롤스로이스 최초로 차체와 통합됐다. 덕분에 환희의 여신상도 기존보다 약 1인치 높은 곳에 자리하며 새롭게 탑재된 레이저 라이트(Laser Light) 헤드램프와 함께 전면부를 완성한다. 뉴 팬텀 내부는 뉴욕 현대미술관에 전시된 임스 라운지 체어(Eams Lounge Chair)에서 영향을 받아 디자인된 안락한 시트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문 손잡이를 가볍게 터치하면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임브레이스(The Embrace)’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6mm 두께의 이중창을 비롯해 향상된 방음시설...

BMW 그룹 코리아, 뉴 4시리즈 공개

이미지
BMW 그룹 코리아 28일 부산 힐튼호텔에서 뉴 4시리즈를 공식 공개했다. BMW 뉴 4시리즈는 쿠페와 컨버터블, 그란 쿠페는 뉴 M4 쿠페와 컨버터블도 함께 공개됐다. 뉴 4시리즈는 새롭게 디자인된 공기 흡입구와 리어 에이프런,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 라이트를 갖췄으며, 단단해진 서스펜션으로 더욱 스포티한 핸들링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뉴 M4 쿠페와 컨버터블은 일반 M 모델과 달리 컴페티션 패키지(Competition Package)를 기본 장착, 19마력이 추가돼 총 450마력의 힘을 낸다.  BMW 뉴 4시리즈 쿠페, 컨버터블, 그란 쿠페 모두 신형 바이 LED(bi-LED) 헤드램프와 LED 안개등을 기본 장착하고 있다.   뉴 4시리즈는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탑재했다. 국내 출시되는 뉴 4시리즈의 엔진은 가솔린 2종(420i, 430i), 디젤 2종(420d, 435d)을 제공하며,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기본 장착했다.  뉴 4시리즈 쿠페와 그란 쿠페에 탑재된 2리터 직렬 4기통 420i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6kg·m, 420d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힘을 발휘한다. 쿠페와 컨버터블에 탑재된 430i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5.7kg·m이다. 그란 쿠페에 탑재된 6기통 435d 디젤 엔진은 313마력의 강력한 출력과 64.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상세 라인업은 뉴 420i 쿠페 M 스포츠 패키지, 뉴 420d 쿠페 M 스포츠 패키지, 뉴 420d xDrive 쿠페 M 스포츠 패키지, 뉴 430i 쿠페 M 스포츠 패키지, M4 쿠페 컴페티션 등 쿠페 5개, 뉴 430i 컨버터블 M 스포츠 패키지, M4 컨버터블 컴페티션 등 컨버터블 2개, 뉴 420i 그란 쿠페 럭셔리, 뉴 420d 그란 쿠페 럭셔리, 뉴 420d 그란 쿠페 xDrive...

카카오뱅크 인기 '화들짝' 출범 하루 만에 30만좌 돌파.. 체크카드 관심도 ↑

이미지
국내 제 2호 인터넷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이 영업개시 하루 만에 30만 계좌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카카오뱅크의 신규 계좌 개설 수는 30만 500좌를 돌파했다. 은행 거래를 위한 앱 다운로드 수는 65만 2천건, 예·적금(수신) 740억원, 대출(여신) 실행 500억원을 기록했다. 대고객 영업 개시 후 24시간이 지난 오전 7시 기준 실적으로는 개설 계좌수(신규고객수)는 29만 3천좌, 수신 720억원 여신 440억원이었다. 앱다운로드수는 63만 4천건에 달한다. 카카오뱅크의 출시 첫 날 실적은 지난 4월 출범한 인터넷전문은행 1호 케이뱅크를 압도한다. 케이뱅크의 경우 출범 1일째 신규 계좌 수가 2만좌을 넘었고 2일째 들어서 6만좌를 돌파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의 인기 비결로는 편의성이 첫손에 꼽힌다. 카카오뱅크의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계좌개설은 약 7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는 케이뱅크는 물론 시중은행의 비대면 채널 신규 계좌 개설에 소모되는 시간보다 2배 이상 빠르다. 또 카카오뱅크는 계좌 개설시 지급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 대한 관심도 매우 뜨겁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는 라이언(Ryan), 무지(Muzi), 콘(Corn), 어피치(Apeach) 등 대중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마스터 카드(Master Card)와의 제휴로 해외 결제가 가능하며, 신용카드 라이선스가 없는 상황에서도 제휴를 통한 후불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카카오뱅크는 멜론, 카카오프렌즈샵 등 카카오뱅크 주주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신청 1주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Audi, BMW and Mercedes cars will share live traffic jam data

이미지
Here It's not too hard to find real-time traffic data, but it's usually  specific to one car make . Wouldn't it be great if cars of all brands could regularly coordinate? They're not quite there yet, but they're getting closer. Here has  unveiled  a Real-Time Traffic service that has cars from Audi, BMW and Mercedes-Benz (all  co-owners of Here ) sharing their  live sensor data  to provide more accurate traffic alerts than you'd get from external probes alone. It's particularly helpful on 'arterial' roads, Here says. And more than 30 of the 60-plus countries covered by the service can also take advantage of safety warnings based on sensor data you expect from incidents, such as hard braking to avoid a crash. Partners will have to adopt the service for it to be useful, but it's open to new customers from any industry, not just the automotive world. It's easy to imagine cities drawing on Here's info to adjust  traffic ...

'A7·A8' 칩 특허 침해.. 애플, 美 대학에 5천700억원 배상

이미지
미국 법원이 애플이 미국 대학이 보유한 휴대전화 칩에 관한 특허를 침해했다며 5천700억원을 지불하라는 판결을 내렸다고 외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위스콘신 연방법원은 애플이 위스콘신대학교 동문연구재단(이하 WARF)측에 5억600만 달러를 지불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WARF는 휴대전화에 들어가는 칩의 효율을 높이는 특허를 1998년 출원했다. 2014년 1월 애플이 이 특허를 침해했다며 소송을 제기했으며 2015년 10월 법원은 애플에 2억3400만 달러의 배상 판결을 내린 바 있다. WARF가 특허를 침해했다고 지목한 칩은 아이폰, 아이패드에 탑재된 A7, A8, A8X 칩셋이다. 애플은 그동안 해당 특허가 무효라는 주장을 펴왔다.  한편, WARF는 아이폰6S와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탑재된 A9과 A9X 칩 역시 특허를 침해했다며 소송을 확대할 의사를 밝혔으며, 애플 역시 항소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윈도우 10 최신 프리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PC 연결 추가

이미지
26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가 PC용 '윈도우 10 폴 크리에이터 업데이트(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의 최신 테스트 빌드 "Build 16251 "를 Fast Ring 테스터에게 공개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이번 빌드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PC와 연동시키는 기능이 추가돼 눈길을 끈다. 이 기능은 기기를 통해 앱을 제어하는 "프로젝트 롬(Project Rome)" 업체의 기술과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Microsoft Graph)" API를 통해 구현됐다. MS는 지난 5월 열린 "빌드 2017"에서 이 기능을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할 경우 사용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윈도우 10 PC에 연결해 더 큰 스크린에서 웹 검색을 할 수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지원되지만, 추후 아이폰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번 빌드에서는 MS의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 코타나 기능도 강화됐다. 사용자는 코타나에 음성으로 PC 잠금 및 로그아웃, 재부팅, 시스템 종료 등의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음성으로 "Hey Cortana, restart PC" 명령을 내리면 PC가 재부팅되는 방식이다. 이 기능은 현재 영어로만 사용할 수 있다.

USB 속도 2배 빨라진다! USB 3.2 표준화 막바지

이미지
USB 속도가 지금 보다 2배 더 빨라지게 됐다. USB 최신 규격을 논의해 온 USB 3.0 프로모터 그룹(USB 3.0 Promoter Group)에서 1초에 2GB 이상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USB 3.2 규격을 발표하고 올 9월 최종 사양을 공개하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인텔과 HP, 애플 등 USB 관련 기업들이 속해 있는 USB 3.0 프로모터 그룹은 멀티 레인 기술을 통해 2GB/s 이상의 전송 속도를 실현 했다고 한다. 1개 레인으로 최대 10Gbps를 구현했던 USB 3.1 Gen2와 달리 2개 레인을 데이터 전송에 활용해 2GB/s 이상을 실현한 것이다. 포트 규격은 USB 타입-C 규격을 그대로 사용하며 USB 3.0을 기반으로 한 물리 레이어와 데이터 인코딩 기술을 그대로 활용하기 때문에 하위 호환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케이블도 기존 타입-C 케이블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10Gbps 인증만 통과했다면 2GB/s 전송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발표됐다.

샤오미, 듀얼 카메라 탑재 5.5인치 보급형 '미5X' 공식 발표

이미지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가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미 5X'를 발표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미 5X' 주요 사양은 5.5인치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625 칩셋, 4GB 램, 64GB 내장 메모리,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308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듀얼 카메라는 2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망원 렌즈가 채용되어 있으며 보케(bokeh)효과도 낼 수 있다. 보케는 피사체에만 초점을 맞추는 촬영기법으로 아이폰7 플러스 듀얼 카메라도 이 기능을 지원한다. 또, Hi-Fi 오디오 기능도 제공한다. '미 5X' 가격은 1499위안(24만 7천원)부터 시작되며, 중국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푸조, SUV New 푸조 3008 GT 국내 공식 출시

이미지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오늘(27일) 고성능 프리미엄 SUV ‘New 푸조 3008 GT’를 출시하고 8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New 푸조 3008 GT는 BlueHDi 2.0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려 최대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2 kg.m의 힘을 발휘한다. 연비도 복합연비 기준 13 km/ℓ(도심 12 km/ℓ, 고속 14.3 km/ℓ)이며, 유로6를 넉넉하게 충족하는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 과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하여 질소산화물(NOx) 배출은 90%, 미립자 오염물질(PM)은 99.9%까지 제거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daptive Cruise Control with Stop function)과 파크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했다. 전방 카메라를 추가 탑재해 보다 안전한 운행을 지원한다. 또한 풀 LED 헤드램프는 물론, 핸즈프리 자동식 테일 게이트,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디텍션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등 을 제공한다. New 푸조 3008 GT의 가격은 4,990만 원이다. (VAT 포함)

카카오뱅크 출범,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 가능.. 해외 결제·교통카드 'OK'

이미지
국내 제 2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오늘(27일)부터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 가운데,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도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뱅크의 계좌 개설은 평균 7분이면 가능하다. 예금이나 대출 등 각종 은행업무를 창구까지 찾아갈 필요없이 그 자리에서 즉시 가능하다. 낮은 수수료와 편의성도 카카오뱅크의 강점이다. 카카오뱅크 출범과 관심을 글고 있는 것은 '체크카드'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지난 14일 SNS를 통해 사전 공개된 바 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는 라이언(Ryan), 무지(Muzi), 콘(Corn), 어피치(Apeach) 등 대중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마스터 카드(Master Card)와의 제휴로 해외 결제가 가능하며, 신용카드 라이선스가 없는 상황에서도 제휴를 통한 후불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카카오뱅크는 멜론, 카카오프렌즈샵 등 카카오뱅크 주주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신청 1주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iOS 11 최신 베타버전, '아이폰8' 홈버튼 제거 암시

이미지
애플이 최근 배포한 iOS 11 베타4 버전에서 차기 아이폰8에서 홈 버튼 제거를 암시하는 증거가 발견됐다고 해외 매체 BGR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나인투파이브맥은 iOS11 베타4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시연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새로운 기능 가운데 잠금 화면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UI(유저인터페이스)도 소개된다. 이 기능은 알림을 탭하면 해당 앱을 열 수 있다. 이때 화면 중앙 지문 이미지와 함께 '메시지를 열려면 지문을 입력하라'는 문구가 화면에 표시된다. 물론 지문대신 암호를 사용할 수도 있다.  항간에는 아이폰8이 지문인식 대신 안면 인식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는 루머가 떠돌고 있지만, 애플이 iOS 11에서 터치ID 기능을 눈에 띄게 배치했다는 것은 터치ID 지문인식이 차기 아이폰에서도 주요 인증수단으로 사용될 것을 의미한다.  아이폰8에서 홈 버튼이 사라져도 애플이 터치ID를 버릴 가능성은 거의 없다. 터치ID는 애플 페이를 위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차기 아이폰에서 터치ID 지문센서는 어느 쪽에 탑재될까? BGR은 애플이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옵션을 예측했다. 첫 번째 옵션은 후면 탑재, 두 번째 옵션은 디스플레이에 통합, 마지막 세 번째 옵션은 측면 전원 버튼에 통합하는 방식이다. 이 중 디스플레이 통합 또는 전원 버튼 통합 방식이 가장 유력해 보인다.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 27일 영업 시작.. 일반은행과 어떻게 다를까?

이미지
두 번째 인터넷 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이 27일 영업을 개시했다. 첫 번째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올해 4월부터 영업 중이다. 카카오뱅크는 27일 오전 7시부터 본격적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다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은행업 본인가에 이어 5월말 실거래 운영 점검을 시작한지 60여일만이다. 카카오뱅크는 기존 은행과 달리 점포 없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원하는 은행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인터넷 은행이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계좌 이체, 송금, 대출 등의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평균 7분 계좌개설을 시작으로 수신, 여신, 체크카드, 해외송금 등 주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계좌 개설 후 평균 60초 내에 소액 마이너스 통장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 8등급도 신청할 수 있다.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최대 1억5000만원까지 가능하다. 최저금리는 연 2.86%다.  또,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금리/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급여이체, 적금가입, 통신비, 관리비 자동이체 등 복잡한 금리/서비스 우대조건을 없앴다.  부담스러웠던 ATM 현금 입출금 및 이체 수수료를 비롯해 알림톡 등 주요 서비스 수수료 역시 면제한다. 체크카드는 사용 금액(실적)에 관계없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외 송금 수수료는 미국 일본 등 주요 22개국의 경우 송금액이 미화 환산 기준 5000달러 이하이면 5000원, 5000달러 초과이면 1만원이다. 시중은행의 10분의 1 수준이다. 카카오톡에 친구로 등록된 이들에게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간편 송금 결제' 등 카카오톡과 연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격파괴 샤오미, 이번엔 5만원짜리 인공지능(AI) 스피커 발표

이미지
중국 IT기업 샤오미가 5만원대 스마트 스피커를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샤오미 스마트 스피커의 제품명은 '미 AI 스피커(Mi AI Speaker)'다.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가 탑재돼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하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한다. AI 기반 '미 AI 스피커' 디자인은 아마존 에코를 연상시킨다. 최대 16M 거리에서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할 수 있는 6개의 전방향선 마이크로폰이 내장되어 있다. 사용자는 음성 명령으로 날씨, 뉴스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샤오미 스마트 제품 또는 100개 협력사 제품들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베이스와 측면에 내장된 3개의 스피커를 이용해 음악과 오디오북, 라디오 등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감상할 수 있다.  '미 AI 스피커'의 최대 강점은 가격이다. 샤오미는 '미 AI 스피커'를 아마존 에코 가격의 약 4분의1 수준인 299위안(약 5만원)에 12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치즈, AI 플랫폼 '카카오 I' 음성 인식기능 적용

이미지
작년 8월 출시된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에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 인식 기술이 적용된 '보이스치즈' 기능이 추가됐다.  카카오 I는 음성 인식 및 합성기술, 자연어 처리기술, 이미지 인식과 같은 멀티미디어 처리기술, 챗봇과 같은 대화 처리기술 등 카카오 AI 기술이 집결된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이번에 선보인 보이스치즈는 이용자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시켜 개인화된 스티커를 제작해준다. 보이스치즈는 카카오톡 치즈에서 마이크 버튼만 누르면 별도의 선택과정 없이 즉시 이용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얼굴에 라이언 음성글라스 스티커가 적용된 상태로 원하는 내용을 말하면 되며, 입력된 음성은 텍스트로 실시간 변환되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라이언 음성글라스 스티커를 완성하게 된다.  이 때 촬영 버튼을 눌러 사진을 찍거나, 촬영 버튼을 길게 눌러 5초짜리 짧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결과물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로도 간편하게 공유 가능하다.